인기메뉴    셀프영상재무검진재무설계란?결혼자금 만들기목돈마련 전략노후준비가 필요한 이유
 
회원 커뮤니티금융정보/뉴스
 
작성일 : 13-03-22 09:32
SK텔레콤 무제한통화 서비스
 글쓴이 : 앵커리치
조회 : 5,133  
가입자 간 통화 무료


SK텔레콤이 자사 가입자 간(망내) 음성통화를 무료로 무제한 쓰고 통신사와 관계없이 문자메시지를 공짜로 보내는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였다. KT와 LG유플러스도 조만간 비슷한 서비스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.

 SK텔레콤은 ‘T끼리’ 요금제를 발표했다. 월 기본료 3만5000원부터 10만원까지 7가지로 구성된 이 요금제는 ‘가입자 간 음성통화를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.

통화 상대방이 다른 통신사면 기본 제공량에서 우선 차감한 뒤 초과 통화 1초당 1.8원의 요금을 부과한다.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(RCS)인 ‘조인T’, 단문메시지서비스(SMS), 멀티메시지서비스(MMS) 등 메시지 서비스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공짜다.

이 요금제의 음성과 메시지, 데이터 등 기본 제공량은 기존 롱텀에볼루션(LTE) 정액 요금제와 비슷하다. 기존 LTE 요금제와 비교하면 가입자 간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주는 대신 타사 가입자와의 음성통화 제공량은 줄였다. 예컨대 기존 월 5만2000원 LTE 요금제의 음성 제공량이 250분인 데 비해 월 5만5000원 T끼리 요금제의 타사 가입자와의 음성통화 제공량은 180분이다.

기존 가입자는 위약금 없이 요금제를 바꿀 수 있다. 기존 가입자의 50%가량이 올해 안에 새로운 요금제로 바꿀 것으로 SK텔레콤은 전망했다.

박인식 SK텔레콤 사업총괄은 “새로운 요금제 도입으로 연간 1200억원의 가계통신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”이라고 말했다.